서울시장 후보들, 부동산 공약 '봇물'…실현 가능성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TV 뉴스

연합뉴스TV 뉴스

서울시장 후보들, 부동산 공약 '봇물'…실현 가능성은? / 연합뉴스TV (YonhapnewsT…

Page info

Writer 연합뉴스TV Date21-01-16 00:00 Hit8 Comment0

Body

서울시장 후보들, 부동산 공약 '봇물'…실현 가능성은?

[앵커]

서울시장 보궐 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서는 집값 안정화를 위한 대책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 좋은 생각들을 그동안은 왜 실행에 옮기지 않고 있었는지 묻고 싶을 정도인데요.

부동산 정책의 특성상 시간이 오래 걸리고, 넘어야 할 산이 많아 실현 가능성에 의구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서형석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시장 보선에 나서는 예비후보들의 가장 큰 숙제는 시민들의 내집 마련 꿈을 이뤄주는 겁니다.

주택 공급은 필수인데, 제한된 서울 땅 위에 더 많은 집을 들이기 위한 아이디어 경쟁이 치열합니다.

[우상호 /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규모 공공주택을 확보하겠습니다. 입지 또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철도, 주차장, 주민센터 등 활용 가능한 모든 부지를 활용…"

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강변북로와 철길 위를 덮어 공공주택 부지 확보를 약속했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국철과 전철을 지하화한 뒤 그 위에 청년 주택을 공급할 생각입니다.

당차원에서 부동산 정책을 선보인 국민의힘은 도심을 관통하는 주요 간선도로의 지하화도 주장했습니다.

집을 더 높게 쌓아 올리는 방안도 봇물입니다.

[김종인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각종 규제로 인해 멈춰져 있던 재건축, 재개발 사업을 활성화하여 기존 도심을 고밀도, 고층화 개발로 추진하겠습니다."

여야는 35층 층고 제한을 완화하는데 대체적으로 공감대를 이루고 있지만, 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강남 지역 재개발보다는 강북 지역 재개발에 더 방점을 찍었습니다.

그린벨트 해제 논의도 다시 고개를 들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나무가 전혀 없는, 정말 그린벨트로서의 기능을 못 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들은 토지 활용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검토…"

적게는 16만호에서 많게는 74만호까지 서울에 새집을 짓겠다고 나선 정치권.

계획 수립부터 집이 들어서기까지 수년이 소요되는 것과 달리 이번 보궐선거에서 뽑히는 시장의 임기는 1년에 불과한데다 서울시장 권한에는 한계가 있어, 정말 실현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연합뉴스TV 서형석입니다. (codealpha@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16,16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misotv.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