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코로나 벗어나면 국민 위로지원금 검토"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TV 뉴스

연합뉴스TV 뉴스

문대통령 "코로나 벗어나면 국민 위로지원금 검토"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Page info

Writer 연합뉴스TV Date21-02-19 00:00 Hit19 Comment0

Body

문대통령 "코로나 벗어나면 국민 위로지원금 검토"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서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위로지원금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최대한 넓고 두텁게 지원돼야 한다고 했습니다.

성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장기화로 피해가 광범위하고 깊어졌다며 4차 재난지원금은 최대한 넓고 두텁게 지원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강조해 온 사각지대 최소화를 약속하는 동시에 당에는 재정적 여건을 감안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사각지대가 최소화되는 피해지원책이 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임하겠습니다. 또 당에서도 한편으로는 이 재정의 여건을 감안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낙연 대표는 다음 달 중에는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코로나가 진정되면 국민 위로와 소비 진작 차원에서 보편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대표] "정부와 당이 지혜를 모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가 진정되면 국민 위로와 소비 진작을 위한 지원도 필요하다는 말씀을 아울러 올립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코로나에서 벗어날 상황이 되면 국민 위로 지원금, 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을 검토할 수 있다고 화답했습니다.

[강민석 / 청와대 대변인] "(민주당 지도부가) 경기 진작용 지원금을 거론하자 문 대통령은 온 국민이 으쌰으쌰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도 진작시키는 목적의 지원금을 강조한 것입니다."

당 지도부는 이와 함께 소득의 실시간 파악 시스템 구축과 4대보험 등 사회안전망 확충 방안을 구체화할 필요성도 건의했습니다.

한편 민주당과 청와대는 정치권 최대 이슈로 떠오른 신현수 민정수석의 거취와 관련된 논의나 언급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성승환입니다. (ssh82@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

Total 16,1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misotv.co.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